휴면예금찾아줌 "숨은 내 돈 찾기!"

휴면예금 조회



여기저기 흩어져 오랜세월 잊혀진 돈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돈이 1조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이를 휴면예금이라 합니다.

이렇게 잠자는 내돈을 찾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휴면계좌조회 통합조회시스템입니다.

본인 확인만 되면 흩어진 내 여러 계좌의 예금이 한곳에서 조회가 됩니다.

 

 

숨은 내 돈 찾기!

1. 은행연합회 휴면계좌조회 통합조회시스템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


2. 성명, 주민번호 입력 및 동의함 체크 후 공동인증서 조회를 클릭합니다.


3. 그럼 다음과 같이 바로 조회 결과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영업점 방문도 가능!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조회해보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여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하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휴면계좌조회 참고사항

- 휴면계좌 정보는 2003년 1월 1일 이후분부터 제공됩니다.
- 시스템을 통해 조회되지 않는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 개별 문의해야 합니다.
- 조회된 금액의 수령 역시 해당 금융기관에 연락 또는 방문하여 확인해주세요.
- 조회된 금액은 세금부과에 따라 실수령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좌관리서비스도 있어요!

이밖에도 내가 소유한 계좌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바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인데요.

이는 어카운트인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어플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해당 안내는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305개 정부지원금 혜택을 한 곳에서 확인!

 

국가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보조금24 홈페이지 정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보조금24 인데요. 양육수당, 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

sudaldal25.tistory.com

무료로 사주팔자 보기!

 

무료로 사주팔자 간단히 보는법

사주명리라고도 하는 사주팔자는 인간의 운명을 연, 월, 일, 시 4가지 요소로 점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평소에 운명이라는 말을 자주하는 것처럼 사주팔자를 통해서 어느정도 예측해볼 수

sudaldal25.tistory.com

안전운전하면 주는 점수! 착한운전 마일리지

 

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바로가기

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바로가기 착한운전마일리지는 말 그대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1년간 안전운전을 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마일리지가 쌓이면 유용하게 사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