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판매처 (10% 할인 / 사용처 /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제대로 활용하면 더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일 텐데요. 선물용으로도 좋고, 명절에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기 때문에 미리 구매해두는 것도 좋겠죠. 온누리상품권은 정확히 말하면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육성하기 위해 발행되는 상품권을 말하는데요. 먼저 판매 혹은 사용의 범위를 알아야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 3가지

먼저 상품권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종이로 된 지류상품권과 카드 형식으로 발행되는 전자상품권, 그리고 모바일에서 이용하는 모바일상품권이 있습니다. 각각 금액의 단위가 다르고, 판매처도 상이하기 때문에 먼저 이 3개 상품권의 차이를 알아보면서 구매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지류상품권

5천 원, 1만 원, 3만 원 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상품권처럼 사용하는 것으로 총 구매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할 경우에 잔액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류상품권 구매 시에도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종이로 된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2. 전자상품권

카드 형식으로 발행하여 사용하는 상품권을 말합니다. 무기명식과 기명충전식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현금 및 카드 소득공제가 필요한 경우, 혹은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사용을 할 때에는 BC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등록 후 사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온라인상품권 통합문의처인 '중소기업통합콜센터'(전화: 1357), 혹은 BC카드 고객센터(전화: 1588-4000)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판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

 

3. 모바일상품권

스마트폰 등을 통해서 모바일로 구매가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5천 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으로 금액이 다양한 것이 장점입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처는 참여 금융기관 또는 간편결제사 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편리하죠! 구매방법은 다음의 앱을 통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M뱅크,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페이코, 유비페이, 신한은행 sol, 핀트, 핀크, 슬배생, 티머니페이, 제로페이101, 시럽 스마트월렛

비플제로페이 다운로드(안드로이드)

비플제로페이 다운로드(애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 및 위치를 인터넷으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 가맹점포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가맹점포 찾기 바로가기

 

온누리상품권 10% 할인받는법

설 명절에는 특별 할인판매가 한달간 진행됩니다. 2월 1일 ~ 28일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류 온누리상품권의 경우는 기존 5% 할인율에서 10%로, 할인 구매 한도는 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되니 꼭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은행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방문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금으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도 명심해 주세요.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때는 위에서 언급한 앱을 통해 10% 할인받아 살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