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의무화 범위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보건상 안전 및 역학조사를 위해 이같은 시행이 계속해서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음식점, 병원, 마트 등 사람이 많이 찾는 공공장소의 경우 미리 준비해야하겠습니다. 큐알코드를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고 간편하게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업자

가장 많이 이용하며 간단한 방법으로는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전자출입명부 KI-Pas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설치 및 제작이 가능합니다.

 

1. 앱스토어에서 '전자출입명부'를 검색 혹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해당 앱을 설치해주세요.

KI-Pass 전자출입명부 설치

 

2. 설치 후 사업자 신규 등록을 클릭한 후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소재지, 업종 등을 기입한 후 절차를 진행하면 QR코드가 생성됩니다.

 

3. 완료한 후 QR스캔을 클릭하면 카메라가 활성되는데 이 상태로 출입구에 비치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업주의 본인인증이 되어야 하므로, 본인의 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직원 추가등록을 통해 직원의 기기로도 QR코드 스캔 사용이 가능합니다.

(직원등록은 메인페이지 - 직원등록 - 더하기(+) - 등록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유의사항

전자출입명부를 의무로 비치해야 하는 시설은 시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모로 사업장, 공공장소라면 꼭 설치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행정조치에 따라 의무 위반시 운영자제가 권고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손님이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거부할 경우 수기로 작성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소독과 증상유무 확인 및 마스크 착용 등의 방영수칙도 잊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업자용 스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 개인용, 마케팅용 주소변환 등으로도 활용될 수 있는데요. 이때에는 카카오나 네이버 QR코드 사이트에서 손쉽게 이용가능합니다. 그러나 사업자의 경우라면 위 보건복지부 KI-Pass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를 이용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