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 효능과 부작용 제대로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우리는 건강과 관련된 의료 기술과 먹거리가 풍부한 시대에 살고 있죠. 그런데 그만큼 고된 노동과 쌓일 대로 쌓인 스트레스, 그리고 과식과 음주 등으로 인해서 몸 관리가 더 중요해진 시대이기도 한 것 같은데요. 건강기능식품의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도 이런 이유에 서겠죠. 최근 다양한 건강식품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콜레스테롤 저하에 좋은 폴리코사놀이죠. 오늘은 폴리코사놀 효능과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의 껍질을 비롯해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하는 천연 지방 알코올 혼합물을 말합니다. 폴리코사놀은 특히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우리 몸속 혈간에는 콜레스테롤이 존재하는데요. 이는 둘로 나뉘죠.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지방 성분 중 하나로, 콜레스테롤이 저하 되면 소화불량, 우울감을 느끼는 것은 물론 혈압과 수분 조절에 이상을 일으키기도 하죠. 심한 경우 아시다시피 뇌경색이나 뇌출혈 등의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때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폴리코사놀이죠. 폴리코사놀 효능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어 혈관과 관련된 병을 예방해줍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은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말하면 간에서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해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죠. 이는 콜레스테롤에 의한 혈전 생성을 감소시켜주는데 이는 심장과 혈관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고혈압, 협심증, 뇌졸중 등의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죠. 또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어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중성지방 수치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내장지방 제거 및 다이어트에도 활용될 수 있다고 하네요. 폴리코사놀 효능을 알아봤으니 이제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폴리코사놀의 부작용

폴리코사놀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당연하게도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일단 수면장애, 만성피로, 손발저림 등을 느낄 수 있고, 두통, 복통, 속 쓰림, 그리고 어지러움증도 경험할 수도 있어요. 특히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분이라면 가급적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폴리코사놀은 현재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받아 시중에 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니, 과다 섭취를 하지 않고 정해진 복용법대로 섭취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를 수 있으니 구매 전 꼼꼼히 용법을 살펴보거나 조금이라도 걱정이 된다면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죠.

 

 

쿠바산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을 서칭하다보면 쿠바산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데요. 이는 1990년대 초 쿠바의 한 연구소가 최초로 사탕수수에서 분리하는 데 성공하여 폴리코사놀을 정제해낸 것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쿠바산 폴리코사놀은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아 조금 더 안심할 수 있겠죠.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다는 사실을 인정받은 바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