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에 좋기로 소문난 음식 BEST3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위암은 한국에서 폐암, 간암과 함께 사망률이 가장 높은 매우 위험한 암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암의 주원인으로는 과도한 음주, 비만, 가공육 과다 섭취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를 다른 말로 하면,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먹는 음식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죠! 위암을 예방하고, 평상시에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의식적으로 찾아서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위암에 좋은 음식 Best 3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 위암 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

위암은 복통과 소화불량 등의 초기 증상을 보이는데, 쉽게 겪는 현상이다보니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상황이 악화되면 체중감소, 구토, 속 쓰림, 빈혈 등의 여러 증상을 보이는데요. 모든 병이 마찬가지이지만, 위암 역시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몇 가지 알아아할 수칙과 식습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40대 이상이라면 1~2년에 한 번은 위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식습관의 경우에는 맵거나 짠 음식 등 자극적인 식단을 멀리 하고, 가공식품과 훈제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도 위암 예뱡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불에 구워 먹는 고기나 생선 등의 섭취도 최대한 삼가고, 음주를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에 바로 눞지 않는 것도 중요하니 참고해주세요.

 

 

1. 비타민이 풍부한 양배추

다양한 음식에 골고루 활용이 되는 양배추는 소화에 특히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죠! 양배추 속에는 여러 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 비타민 U는 위점막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고, 비타민K는 위궤양을 예방해 위암 및 여러 위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양배추는 위암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지기도 했는데요. 위암 세포에 양배추 추출물을 배양했더니 실제로 암세포 성장을 무려 30%나 억제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위암 예방을 위한 필수 식재료로 양배추를 가장 먼저 꼽는 것이겠죠!

 

 

2. 통째로 먹는 당근

당근에는 팔카리놀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강력한 항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당근은 모든 채소 중에서도 베타카로틴이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인체는 이 성분을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A로 전환합니다. 이들 성분은 위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하지만 당근을 먹을 때 잘라먹게 되면, 조리 과정에서 항암 물질이 수분과 함께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라먹지 말고 가급적이면 통째로 익혀 먹는 것이 가장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3. 대표적인 항암 음식, 마늘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식재료 중 하나인 마늘! 마늘은 대표적은 항암 음식으로, 위암 발병 균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을 예방해주는 착한 식재료인데요. 일주일이 마늘을 18g 정도 꾸준히 섭취하면 위암 발생률을 50%까지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마늘에는 일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강력한 살균 및 항균 작용을 합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은 물론 정력 증가, 노화 억제 등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그 외에도 마늘은 혈중 나트륨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경 안정, 알레르기 억제, 소화 촉진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