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사파이어 포도 효능 칼로리 원산지 모두 확인하자!

어느새부터인가 블랙사파이어 포도가 여기저기서 눈에 띕니다. 익숙하지 않은 모양이지만 그 맛과 식감, 그리고 효능 때문에 점차 인기를 얻고 있는듯한데요! 특히 씨가 없고 껍질과 함께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즐기기에도 정말 좋은 과일이죠.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신상 포도품종! 지금부터 블랙사파이어 포도 효능 및 칼로리와 원산지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specialtyproduce.com


1. 암세포 증식을 막아준다.

블랙사파이어 포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암세포의 증식을 막고 성장을 억제시켜줘 우리 몸을 지켜주는 것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등이 앞서 언급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으로 억제가 가능하다는 결과고 있었습니다. 특히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껍질 채 먹기 때문에 효과가 더 배가 된다고 해요!

2. 노화 방지에 좋다.

블랙사파이어 포도 효능 중 또 하나는 바로 노화 방지입니다.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대표적 항산화 성분인데요. 항산화는 우리 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막는 것으로 블랙사파이어 포도에 이러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죠! 

3. 피로 회복에 좋다.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과당이 높아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여기에 비타민C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는 정말 좋겠죠. 이러한 성분은 또한 피부미용, 면역력 증진에도 좋으니 여러모로 정말 착한 과일인 것 같네요!

 

4.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빈혈을 자주 앓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내에 철분이나 비타민이 부족해지면 자주 나타는 빈혈.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블랙사파이어 포도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빈혈에 좋은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챙겨먹는다면 분명 도움이 되겠죠!

 

5. 고혈압, 신장질환, 안구건강 등 다양한 효능

이밖에도 여러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먼저 블랙사파이어 포도에는 칼륨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는 또한 신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장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시력 저하,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질환 예방해도 효과적입니다. 눈이 약하거나 자주 피로를 느끼는 분들에게도 추천할만하죠:D

출처: cherrysnobs.com

 

 


블랙사파이어 포도 칼로리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당도가 매우 높은 편이지만 칼로리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100g당 31kcal 정도로 생각보다 정말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죠! 그래서 적당히 먹는다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되겠지만, 반면에 당도는 높은 과일이여서 과다 섭취시에는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블랙사파이어 포도 원산지

블랙사파이어 포도의 원산지는 호주로 알려져 있지만, 여러 국가에서 국내로 들어오고 있다고 해요. 페루, 미국 등..

 

맛있는 포도송이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너무 크거나 포도알이 많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포도알이 잘 떨어지거나 주름이 많이 보인다면 수확한지 좀 오래된 것일 수 있어, 영양가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