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예금금리 확인법 및 재테크 팁

은행은 지역/지점마다 예금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나죠. 새마을금고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러한 차이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하고, 직접적인 이득으로 돌아오죠. 각 지점별로 차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니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그럼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차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꼭 다른 지역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내 지역의 새마을금고 금리를 알아두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되겠죠!

 

내 지역의 새마을금고 

먼저 내가 사는 곳, 혹은 전국에 있는 새마을금고 지점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바로가기

 

홈페이지 내 '금고위치안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지역이 나옵니다. 내가 사는 위치를 선택하면 자세한 주소와 위치, 그리고 오늘의 주제인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점를 고르고, 오른쪽의 '금리'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거치식예탁금'을 누르고 '기본이율'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금리가 표시됩니다.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그에 해당하는 금리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내에도 여러 지점이 있으니 그 안에서도 비교해보고, 보다 좋은 금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금리 차이는 곧 받을 수 있는 이자의 차이!

금리를 제대로 확인해야 보다 효율적인 돈 관리 및 재테크가 가능하죠. 이와 관련된 몇 가지 꿀팁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좋은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먼저 입출금이 잦은 경우라면 CMA 통장이 알맞습니다. 날마다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높은 이율이 장점이고, 특판상품을 잘 고른다면 좋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한다면 펀드도 수익률이 괜찮습니다. 그중 원금보장형펀드로 불리는 리츠펀드가 있습니다. 부동산임대펀드이기도 한데요.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구조로, 꾸준한 수익을 내는데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