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복용법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최근 크릴오일이 매체에서 뜨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다루어지면서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면역력, 혈액순환, 체내 지방을 녹이는 성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지면서,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크릴오일을 먹기 전 크릴이 정확히 무엇이고 크릴오일 복용법과 부작용 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먼저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죠!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크릴오일이란?

크릴오일은 남극해가 주 서식지인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합니다. 크릴은 플랑크톤의 일종인데, 외형이 새우와 너무 비슷해서 새우로 오해받기도 하죠. 하지만 분류학상 새우와는 관련이 없는 종이라고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은 매우 뛰어나 현재 미래 식량자원으로 꼽힐 만큼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죠!

 

크릴의 살코기는 고단백질에 필수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고, 껍데기는 키틴, 키토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영양가가 우수한 탓에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고, 최근 각종 필수 영양소를 함유한 '크릴 오일'이 개발되어 그 가치가 점점 더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죠! 

 

 

 

 

 

 

크릴오일 효능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크릴 오일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대표적으로 당뇨, 심혈관질환, 암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오메가 3, 오메가 6, 오메가 9가 풍부해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중 기름때를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어요.

 

또한 크릴 오일에 들어있는 '아트타잔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 방지 및 치매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크릴 오일의 가장 주목할 만한 성분 중 하나가 바로 '인지질'인데요. 우리 뇌의 60%는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인지질이 풍부할수록 뇌 혈류랑이 증가해 뇌 기능 개선에 큰 도움을 주죠!

 

크릴오일 효능으로 많은 문들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시는데요. 실제로 크릴오일은 중성지방, 내장지방 등 살 빼기 힘든 지방을 녹이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오일 복용법을 체크하여 하루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분명 효과가 있겠죠.! 하지만 크릴오일에도 부작용이 있으니 간과해서는 안되겠죠!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식욕 감퇴, 구토나 설사, 메스꺼움, 복부팽만 등이 있습니다. 적정량을 넘어 과다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이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분들은 임산부와 수유부, 그리고 당뇨병 환자입니다. 이 분들은 크릴오일 복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고, 만약 섭취하고자 한다면 꼭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크릴오일 복용법

우선 크릴오일의 섭취 시간은 큰 상관은 없지만 오일의 특성상 식사를 하신 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크릴 오일은 비릿한 향과 맛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드레싱, 소스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또한 크릴 오일을 가열하면 영양소과 파괴될 수 있으니,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캡슐형일 경우 대게 1일 1캡슐을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자세한 복용법은 제품의 설명서를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크릴오일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지금까지 크릴오일 복용법 및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무턱대고 섭취하면 오히려 해를 끼칠 수 있으니 섭취 전 꼼꼼히 주의사항을 체크해주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