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집이나 회사에서도 가족관계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인터넷발급을 받는 것인데요. 동사무소에 가기 힘들고, 급할 때 발급부터 인쇄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아래에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고 인터넷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1. 다음에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검색 한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2. 메인화면에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3. 프린터가 제대로 출력이 될지 확인하려면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먼저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절차를 다 진행했는데 프린터 오류가 있다면 정말 난감하죠!)

 

4. 약관에 동의를 체크하고 본인정보를 입력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5.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화면이 뜹니다.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6. 발급대상자, 증명서 종류 등을 선택한 후 아래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 일반: 본인, 부모, 배우자, 생존한 혼인 중 자녀

- 상세: 본인, 배우자, 모든 자녀

- 본인, 선택한 부, 모, 배우자, 자녀

 

7. 그럼 다음과 같이 가족관계증명서가 나옵니다. 좌측상단 프린터 버튼을 누르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현장 발급방법

지금까지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서 발급받은 것인데요. 그러나 인터넷으로 발급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인데요. 아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때는 직접 방문해서 오프라인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해야합니다.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신분증을 지참해야하고 증명서 1통당 1000원의 수수료가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 외에도 대리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추가 안내사항

사실 민원24시는 정부24시로 일원화되었습니다. 정부 24시에서도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지방세 납세증명, 운전면허정보, 국민연금 가입내역, 사업자등록 증명 등이 그것이죠. 가족관계증명서 외에 필요한 민원업무가 있다면 민원24시라는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립니다.

 

지금까지 민원24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포스팅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