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 매물, 단지 정보 등을 집에서도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러 부동산 플랫폼이 있기 때문이데요. 그중에서도 편리한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조회 플랫폼인 리브부동산, 그리고 국토해양부에서 공개하는 자료를 조회하는 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1) KB국민은행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먼저 최근 새로운 버젼으로 업데이트된 KB국민은행의 리브부동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털에 리브부동산 혹은 kb부동산이라고 검색하거나 주소(www.kbland.kr)를 클릭해 바로 사이트에서 접속해주세요.

 

2. 접속 후 왼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주소를 선택한 후 검색해주세요.

 

3. 그럼 해당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도 상에서 해당 부동산 주변부에 아이콘을 클릭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왼쪽 아래에 매매, 전세, 월세 메뉴로 들어가 자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최근 실거래가뿐만 아니라 3~5년간 변동추이, 단지 정보 등 다양한 내역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방법(2) 국토해양부 전국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다음으로 국토교통부(국토해양부)에서 공개하는 아파트, 주택, 토지 등에 관한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포털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검색한 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혹은 주소(rt.molit.go.kr/)를 클릭해주세요.

 

2. 상단 메뉴에 있는 '아파트'로 들어가주세요.

 

3. 왼쪽에서 주소를 입력해 검색을 눌러주세요.

 

 

4. 그럼 해당 아파트의 거래금액 및 전월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시세 조회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Kb 부동산 시세 플랫폼인 리브부동산은 바로 접속해 이용이 편리하고 다양한 관련 금융상품도 손쉽게 확인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 역시 공식적으로 집계해 공개하는 정보인 만큼 참고하는 데 도움되 될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