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큐텐 효능 및 부작용과 복용법 체크사항

코엔자임큐텐 효능 및 부작용과 복용법 체크사항

코엔자임큐텐이라는 성분이 이제 대중화되어서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죠. 다양한 효능을 인정받아 전문가들이 권장하고 있기도 한데요. 체내에서 심장에 가장 많이 분포하여 '심장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코엔자임Q10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부작용 및 적절한 복용법도 함께 살펴볼게요.

 

코엔자임큐텐이란?

코큐텐이라고도 부르는 이 성분은 에너지를 생성하는 기능을 담당하여 포유류에게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힙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ATP(생명체를 움직이게 하는 화학 에너지)를 생성시키기 때문인데요. 주로 생선, 계란, 소고기, 식물성 기름, 시금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러한 식품을 통한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를 통한 섭취는 불충분하기에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보충하는 경우가 흔하죠.

 

코엔자임큐텐 효능 알아보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그 효능도 정말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심장 기능 개선입니다. 심장에 다량으로 분포되어 있어, 전반적인 심장 기능 개선을 도와주는데요. 끊임없이 펌프질을 하며 생명 유지를 위해 작동하는 심장과 혈액순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니 정말 유익한 영양소라 할 수 있죠.

 

 

이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당연 도움이 되겠죠. 협심증, 고혈압, 심부전증, 관상동맥질환, 심근경색증, 동맥경화증 등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 혈관,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관리를 위해서는 코엔자임큐텐을 챙겨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사항이죠.

 

 

피부미용 혹은 노화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항산화 기능이 있는 만큼, 세포의 산화를 막아 주므로 큰 도움이 되는 것이죠. 또한 알츠하이며 병을 앓는 살마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여러 효능이 알려져 있는데요. 천식, 유방암, 당뇨병, 백내장, 흉통, 만성피로증후군 등에도 좋은 것으로 이야기됩니다. 

 

코엔자임큐텐 부작용은 없을까?

이 세상에 부작용 없는 것은 없죠. 코엔자임큐텐 역시 마찬가지일 텐데요. 대표적인 부작용 증상은 코큐텐 알러지가 있습니다. 몸에 안 맞는 사람이 있다는 것인데요. 이 경우 구토, 설사, 두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세가 나타난다면 지체 없이 병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죠. 일반적인 경우에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섭취 전에 걱정이 되거나 기타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의사와 먼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코엔자임큐텐 복용법 체크!

어떤 영양소는 과다 복용은 금물이죠. 그리고 보다 섭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적절한 복용법이 필요한데요. 먼저 코엔자임큐텐은 지용성(기름에 녹는 성질)이기 때문에, 식사 후에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알약의 형태로 섭취할 경우 하루에 한 번, 한 알씩 물과 섭취하는 것이 일반입니다. 다만 시중에 다양한 제품과 형태가 있는만큼 해당 설명서에 나온 복용법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