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손쉽게 찾기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재난지원금 사용을 위해서도 사용법과 가맹점을 숙지해둘 필요가 있게 되었는데요. 카드가 없이도 손쉽게 결제가 가능하고, 소득공제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에도 좋은 어플이기도 하죠. 그럼 지금부터 제로페이 사용법 그리고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제로페이 혜택

먼저 간단하게 제로페이를 이용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소득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제로페이를 통해 이용한 금액의 최대 30%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 연말정산 시에도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용주차장, 문화시설 등에 있는 공공시설 이용요금을 할인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따릉이 50% 할인, 서울식물원 입장료 30% 할인이 있죠! 계속해서 제로페이 요금할인 대상이 되는 시설들이 확대된다고 하니 여러모로 기대가 됩니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점가를 돕는 민관 합작 결제서비스인 만큼 이와 관련된 혜택도 있는데요. 바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지역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상품권을 이용하면 보다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선물용으로도 좋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 제로페이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하면 되죠! 설치하기 귀찮거나,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은행의 모바일뱅킹 어플이나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QR코드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것이죠. (아래 화면에서는 제가 네이버페이를 통해 제로페이를 이용하는 이미지를 첨부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가장 직접적인 방식은 아래 사진과 같은 표시를 확인하는 것이죠. 지역 상관없이 서울 및 기타 지방에서도 이 표시가 있는 매장이면 어디든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동네, 혹은 원하는 지역에 있는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는 방법도 물론 있습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www.zeropay.or.kr)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메인 페이지에서 '제로페이 소개'를 클릭하면 아래에 뜨는 메뉴 중 '가맹점 찾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매장명이나 주소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지만, 맨 오른쪽에서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다양한 가맹점을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궁금한 점이나 문의할 것이 있다면 제로페이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볼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1670-0582, 이메일 help@zpay.or.kr.

 

 

[함께 참고하면 좋은 인기글]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10% 할인 / 사용처 /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제대로 활용하면 더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일 텐데요. 선물용으로도 좋고, 명절에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는 등 장점이

sudaldal25.tistory.com

 

 

2021년 삼재띠 날삼재 올해가 마지막 해라고?

2021년 삼재띠 날삼재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가고 새해가 왔습니다. 2021년은 신축년, 흰소 띠의 해이기도 한데요. 이미 고생이란 고생은 다 겪은 작년을 보냈지만 올해는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