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한눈에 확인하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가 소유한 계좌를 한번에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은행, 증권사, 카드사마다 각각 다른 여러 종류의 계좌를 관리하는 일은 쉽지 않죠. 하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일이 해당 사이트나 어플을 열지 않고, 한눈에 내 계좌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과 함께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로 잠자는 내돈 찾는 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대표적인 기능

먼저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는 자신이 가입한 계좌정보를 모두 조회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19년부터는 증권사 계좌 정보까지 조회가 가능해져 금융권 전체정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죠. 또한 휴면예금 찾아줌 기능으로 잘 알려진 것처럼 휴면계좌조회 통합조회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활동성 계좌 혹은 소액이 들어있는 계좌의 경우 잔고를 이체하거나 계좌 해지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로 혹은 잔액 50만원 이하의 소액 계좌에 해당합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

내계좌한눈에 혹은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모두 가능한데요. 우선 컴퓨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먼저 소개합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 진행보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이용하시는 포털 사이트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링크 클릭)를 검색해 들어가주세요. 

 

2. 상단 가장 왼쪽에 있는 메뉴 중 내계좌한눈에를 클릭해 주세요.

 

3. 전체 동의를 해주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눌러 줍니다.

 

4. 이제부터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먼저 설치해 주세요.)

5. 휴대폰 본인인증도 진행해 주세요.

 

6. 이렇게 하면 본인의 계좌 내역이 뜨고, 조회를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비활동성 계좌의 경우, 계좌해지 혹은 잔고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확인법: 어카운트인포

스마트폰으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어카운트인포라는 어플을 다운(링크 클릭)받아야 합니다.

실행해 주시면 먼저 인증을 거쳐야 하는데요.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인증을 진행하고나면 다음의 화면처럼 여러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및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를 터치 한번으로 조회할 수 있고,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도 이용가능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시간은 정해져 있다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각 서비스 별 이용시간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인기글]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간단한 방법

부동산 거래에 있어 정보는 정말 중요합니다. 시세, 거래량 등을 안다면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국토해양부에서는 아파트, 오피스텔, 토지 등에 대한 실거래가

sudaldal25.tistory.com

 

 

CMA통장이란 만드는 방법

재테크와 주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CMA통장을 생각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은행보다 이자율이 높고, 비교적 안전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작은 돈이라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