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실시간

운전 중 신호위반, 속도위반, 주정차 위반 등으로 인해 교통범칙금이 부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때론 위반 여부가 긴가민가할 때도 있습니다. 또는 고지서나 지료용지를 집주소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죠. 이럴 때에도 온라인으로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어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파인 실시간 조회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교통범칙금 조회하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파인 혹은 경찰청교통민원24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인터넷에 검색하거나 어플에서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와 주세요.

 

1. 경찰청교통민원24(www.efine.go.kr)에 접속(링크 클릭)하시면 상단에 교통범칙금 과태료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미납내역조회 - 미납범칙금로 들어가 주세요.

 

2. 그럼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해 주세요. (우측의 디지털원패스 이용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인증 수단을 하나의 아이디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인증을 통한 가입이 필요합니다. )

 

3. 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그럼 다시 로그인 화면부터 시작합니다. 다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4. 그럼 이렇게 교통범칙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반일시, 장소, 내용 등 자세한 내역이 함께 조회됩니다. 

 

+ 왼쪽 메뉴에 보시면 범칙금 외에도 최근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기납부내역 등 다양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실시간 조회하는법

 

 

 

신호위반실시간 조회속도위반실시간 조회 역시 이곳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최근무인단속내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혹은 메인메뉴에서 해당 아이콘을 바로 클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회되는 과속 및 신호위반 등의 내용은 무인단속 장비 또는 캠코더 장비로 단속한 자료입니다. 발생된 과태료는 사전통지기간부터 1차 과태료, 2차 과태료, 그리고 마지막 단계인 압류 상태로 진행됩니다. 고지서를 받았거나, 이파인 실시간 조회 시스템으로 위반 사실을 확인했다면 1차 과태료 기간 내에 납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납부기한이 주말 또는 공휴일이라면 그 다음 평일 1일까지 납부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또한 고지된 과태료가 이상하거나 수긍하지 못할 경우에는 이의제기가 가능합니다. 이 역시 현재 사이트에서 가능하고, 혹은 관할경찰서에 직접 방문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어플로 확인도 가능!

지금까지 인터넷(컴퓨터)을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및 신호위반실시간 조회, 속도위반실기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방법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어플 스토어에서 교통민원24 혹은 이파인을 검색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신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파인 어플 다운로드

 

[함께 참고하면 좋은 인기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한눈에 확인하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가 소유한 계좌를 한번에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은행, 증권사, 카드사마다 각각 다른 여러 종류의 계좌를 관리하는 일은 쉽

sudaldal25.tistory.com

 

 

자동차개소세 인하 연장 계산 구매 시 참고사항

자동차개소세 인하 연장 계산하기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자동차 개별소비세는 차량 구매 가격에서 5%를 내는 소비세를 말하죠. 그런데 최근 소비 시장이 좋지 않은 것을 감안해 자동차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