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위반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

불가피하게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다 예기치 못하게 불법주차를 하는 실수를 범하기도 하죠. 아무리 잠깐이고, 착오가 있다한들 법적으로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과태료를 미리 납부하면 20% 감면도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주차위반과태료 조회를 해보고, 납부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아보세요!

 

주차위반과태료 조회

 

 

 

주정차위반과태료 조회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위텍스 /  이파인 / 서울시, 경기도 등 지역별 단속조회 서비스 등이 그것인데요. 아래에서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위텍스 주차위반과태료 조회

  1. 위텍스 홈페이지(링크)에 접속해주세요.
  2. 상단 메뉴 중 납부하기 -> 지방외수입으로 들어갑니다.
  3. 차량번호 조회를 클릭한 뒤, 내역을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위텍스 납부하기 -> 지방세외수입
위텍스 차량번호 조회

 

교통민원24 이파인 주차위반과태료 조회

(스마트폰, PC 모두 이용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1. 스마트폰이라면 '이파인' 어플을 설치하고 미납과태료를 조회를 합니다.
  2. PC에서는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링크)에 접속하여 미납내역조회로 확인 가능합니다.

교통민원24 미납과태료 조회
교통민원24 로그인

 

지역별 주차위반과태료 조회

  1. 지역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역명 + 주정차위반'으로 검색해주세요.
  2. 서울시교통위반단속조회(링크)를 예로들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뜹니다.
  3. 접속하면 과태료종합조회를 통해 본인의 자동차과태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주정차위반 단속조회
서울시 자동차과태료 조회

 

주차위반과태료 납부 

위의 3가지 과태료조회납부시스템을 통해서 주정차위반과태료 금액 및 여부를 확인해보았는데요. 금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위텍스를 통해서 납부를 진행하면 됩니다.

 

주정차위반과태료 금액은 아래의 표를 확인해 주세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불법주정차 과태료는 앞으로 더 상향조정 될 예정이니 더욱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자진납부시 20% 감경되는 것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정차위반과태료 안내면 가산금이 붙는다는 점도 확인하시고 잊지않고 미리 납부하는 걸 기억해주세요.

주정차위반과태료 금액

 

자동차 과태료 범칙금 차이

지금까지 주차위반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과 금액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자동차과태료는 고통법규 위반 시 발생되는 행정처분으로 형법상 형벌에 해당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범칙금의 경우는 위반 시 형법상 형벌에 해당하는데요. 벌점까지 부과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조회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실시간

운전 중 신호위반, 속도위반, 주정차 위반 등으로 인해 교통범칙금이 부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때론 위반 여부가 긴가민가할 때도 있습니다. 또는 고지서나 지료용지를 집주소로 받지 못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