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이 생각보다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집이나 사무실 혹은 프린터가 있다면 어디에서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1. 먼저 다음/네이버 등에서 정부24 혹은 민원 24를 검색하고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바로가기)

 

2.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3.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신청하기' 버튼으로 계속 진행해주세요.

 

4. 회원과 비회원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비회원도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5. 동의를 누르고 비회원일 경우 아래 사진에서처럼 본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6. 다음 화면에서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선택발급을 클리가면 표시할 정보를 직접 체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만 체크하고 발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수령방법도 선택가능합니다. 프린터가 없다면 우편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때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7. 그럼 최종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여기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참고사항

주민등록등본 조회 및 발급 신청은 본인과 가족 및 정당한 이해관계에 있는 사람이 신청하는 민원 서비스입니다. 당연히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 경우에는 본인만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며, 바로 프린트가 가능하지만, 돈을 내고 우편으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동사무소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이용하면 수수류가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직접 동사무소에 방문할 때에는 1통에 400원 정도를 내야하죠. 그리고 업무시간 내에 방문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가는것이 편할 때가 있죠. 혹은 컴퓨터와 프린터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가까운 동사무소를 방문하시면 되는데, 이때 구비서류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우선 주민등록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만약 당사자가 아니라면 위임한 사람의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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