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바로가기

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바로가기

 

착한운전마일리지는 말 그대로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1년간 안전운전을 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마일리지가 쌓이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벌점 감면이나 면허정지 일수 감경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 및 조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서약

착한운전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먼저 서약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서약 기간 중에 교통법규를 제대로 지켜 무사고, 무위반을 준수하게 되면 10점의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기간에 운전면허 정지 및 취소, 과태료 및 범칙금 처분을 받아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혜택

하지만 마일리지가 이미 있는 운전자라면 위와 같은 처분을 받을 경우 해당 벌점 혹은 징계일수를 차감시킬 수 있습니다. 벌점이 10점 있다면 마일리지로 10점 감경, 면허정지 일수가 10일이라면 10일 감경받을 수 있는 것이죠. 그럼 아래에서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을 바로 해보겠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신청

1. 다음, 네이버 등에서 '이파인'을 검색한 후 '경찰청교통민원24'로 접속해주세요. 혹은 링크(www.efine.go.kr)를 눌러 바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2. 그럼 메인화면에 '착한운전마일리지' 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3. 공인인증서 혹은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본인인증을 거치면 가입 가능한 디지털원패스를 추천드립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은 서약서가 나옵니다. 여기서 이름 옆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누르면 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신청 완료!

 

사실 착한운전마일리지 제도가 도입된지는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도가 있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어, 홍보가 필요한 상황인데요. 서약을 한 만큼 더욱 안전운전에 노력을 기울이고, 또 마일리지까지 적립하는 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