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방광염 증상 및 약국 약

안녕하세요.

 

소변을 보다가 따끔거리는 느낌이 들고 잔뇨감이 있다면 방광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사실 이러한 증상은 몸이 피곤해질 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자분이라면 좀 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방광염은 남녀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유독 여자들에게 더 자주 그리고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기 때문이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여자 방광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여자 방광염 약국 약 구매 시 주의할 점도 함께 살펴볼게요!

 

 

방광염은 왜 여자가 더 잘 걸릴까?

 

방광염은 대표적인 여성질환 중 하나입니다. 건강심사평가원에 의하면 방광염 환자의 약 94%가 여자라고 하는데요. 여자가 남자보다 방광염에 더 쉽게 걸리는 것은 해부학적인 이유가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즉 요도가 짧고 장내세균이 회음부와 질 입구에 쉽게 증식할 수 있기 구조가 그 원인이죠. 질이나 방광에 유해균이 침투하기 쉬운 구조탓에 여성분의 경우는 면역력 관리기 특히 중요한데요. 면역력을 높이고 제대로 관리만 해주어도 방광염 및 질염 등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자 방광염 증상

 

방광염은 재발이 쉽기 때문에 1년내에 3번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만성방광염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을 잘 체크해보고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무증상인 경우도 있지만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소변 시 통증, 빈뇨 등이 있고, 급성방광염의 경우는 야간뇨나 야뇨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남자와 여자 구분 없이 방광염에 걸리면 소변에서 냄새가 조금 심하게 나고, 잔뇨감(오줌소태) 등이 생깁니다. 그리고 아랫배 하복부에 통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여자 방광염 증상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생리통이 심할 때 경련 혹은 허리 통증, 그리고 생리전증후군 PMS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아랫배와 옆구리 통증이 심할 수 있어요.

 

 

 

 

 

1. 빈뇨: 잦은 소변으로 불편함

2. 잔뇨감: 소변을 본 후 찝찝함

3. 절박뇨: 갑자기 소변이 마려움

4. 야간뇨: 수면 중 소변이 마려움

5. 야뇨증: 수면 중 무의식적으로 방뇨

6. 배뇨시 쓰라림: 염증으로 인한 통증

7. 악취: 소변의 냄새가 심함

8. 혈뇨: 소변에 피나 고름이 섞임

 

 

방광염 방치는 금물!

 

방광염의 증상이 보이는데도 계속 방치를 하면 상태는 더 심각해집니다. 단순 방광염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경우 질염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죠. 심한 경우는 신장에까지 감염되는 상황까지 벌어질 수 있으므로 조기 치료가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만성으로 발전한다면 잦은 방광염 재발로 관리가 더욱 어려워지겠죠. 일상에서의 불편함은 물론 수면장애를 유발하고 여러 합병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방광염! 앞서 살펴본 여자 방광염 증상을 통해 스스로 체크해보고 의심이 든다면 꼭 의사와 상담해보세요.

 

 

방광염 약국 약 효과가 있을까?

 

많은 분들이 방광염 증상을 보이면 약국을 찾는데요. 특히 급성방광염 처럼 급한 경우에는 가까운 약국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약국에서 파는 처방전 없이 구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은 전문의약품에 비해 함량이 미미한 편이죠. 따라서 약국에서 파는 약을 이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임시적인 것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방광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또한 방광염은 재발률이 높은 만큼 초기에 내원을 해 확실히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지금까지 방광염의 증상과 방광염 약국 약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방광염을 가볍게 생각하기보다는 더 큰 병을 막고, 일상을 회복하는 차원에서라도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명심해주세요!

 

 

 

남자 여자 체지방률 & 근육량 평균 얼마가 적당할까?

안녕하세요. 건강과 몸매 관리를 위해 중요하게 따져보는 것이 체지방률입니다. 사실 단순한 몸무게 수치보다 다이어트 시 더 중요한 것이 체지방률이지만, 이점을 간과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