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근로, 고용, 산업안전 등에 관한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원 신청을 비롯해서 다양한 정책 자료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아래에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이용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노동부 민원 서비스

고용노동부 홈페지에서 먼저 전자민원 신청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종 진정, 신고 등을 서식에 맞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법이나 정책 등에 관한 행정업무에 대해 질문하거나 건의하는 창구도 있습니다. 이경우 국민신문고를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고용노동부 민원 바로가기

 

관할관서 찾기

서울, 경기, 부산, 광주 등 전국에 고용노동부 관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에서는 해당 관할고용센터의 약도, 교통편, 연락처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직접 검색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관할 고용센터 조회 바로가기

 

 

대상별/분야별 맞춤 정책 찾기

청년, 여성, 중장년, 장애인, 외국인 등 대상별 맞춤 정책을 한눈에 확인하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또한 취업지원, 직업능력개발, 노사관계 등 분야별 정책도 바로 볼 수 있는데요. 지원내용부터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안내하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맞춤 정책 찾기 바로가기

 

 

이밖에도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는 뉴스, 정보, 정책자료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것이 있다면 국번없이 135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인기글]

 

흩어진 내 계좌 잔고, 한눈에 확인해보자!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한눈에 확인하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가 소유한 계좌를 한번에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은행, 증권사, 카드사마다 각각 다른 여러 종류의 계좌를 관리하는 일은 쉽

sudaldal25.tistory.com

주거급여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혜택은?

 

주거급여 수급자혜택 알아보기

주거급여 수급자혜택 알아보기 주거급여는 기초생활제도 중 하나로 주거에 관한 지원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만약 대상자 요건에 부합한다면 신청 후 심사를 거쳐 바로 지원을 받을

sudaldal25.tistory.com

밀리의 서재 가격 및 한달 무료!

 

밀리의서재 월정액 가격 및 한달무료

전자책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저는 처음 리디북스를 이용하다가 최근부터 밀리의서재로 옮겨왔습니다. 리디북스에 없는 책이 밀리의 서재가 있었고, 할인 혜택이 있어 구독을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