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원천징수영수증은 소득이 발생한 경우에 받아야 하는 증명서이죠. 납세의무자가 내야할 세금을 지급받는 사람이 대신 징수하는 것인데요. 영수증에는 인적사항, 소득자 정보, 소득명세 등을 기록합니다. 세무서에서 직접 발행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이용가능한데요. 아래에서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안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받기

 

1. 포털에서 '홈텍스'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눌러 접속해주세요.

홈텍스 바로가기

 

2. 먼저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 인증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3. 로그인 후 좌측상단의 'My홈텍스'를 클릭해주세요.

 

4. 아래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클릭 후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으로 들어갑니다.

 

5. 그럼 세금내역이 나옵니다. '보기'를 누르면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완료!

 

6. 프린터 아이콘을 누르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회사를 옮길때 혹은 종합소득세 신고 등의 경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근로소득 혹은 사업소득을 얻은 경우 이를 세금으로 잘 납부했는지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이기도 한데요. 이러한 소득 증빙, 혹은 연말정산 시에도 필요하니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정말 유용하겠죠!

지금까지 살펴본 홈텍스 사이트 내에서는 다양한 세금,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 신청, 전자세금계산서, 부가세신고, 사업자증명서 등록, 폐업 신고 등 다양하니 자주 이용해보시고 익숙해지면 정말 편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흩어진 내 계좌 잔고, 한눈에 확인해보자!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한눈에 확인하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가 소유한 계좌를 한번에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은행, 증권사, 카드사마다 각각 다른 여러 종류의 계좌를 관리하는 일은 쉽

sudaldal25.tistory.com

주거급여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혜택은?

 

주거급여 수급자혜택 알아보기

주거급여 수급자혜택 알아보기 주거급여는 기초생활제도 중 하나로 주거에 관한 지원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만약 대상자 요건에 부합한다면 신청 후 심사를 거쳐 바로 지원을 받을

sudaldal25.tistory.com

삼재띠.. 올핵 마지막이라고?

 

2021년 삼재띠 날삼재 올해가 마지막 해라고?

2021년 삼재띠 날삼재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가고 새해가 왔습니다. 2021년은 신축년, 흰소 띠의 해이기도 한데요. 이미 고생이란 고생은 다 겪은 작년을 보냈지만 올해는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