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내 집 장만, 재테크, 업무상 다양하게 활용되는 자료가 바로 아파트를 비롯한 부동산 시세입니다. 이는 국토교통부 시스템을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가능하니 아래 안내에 따라서 직접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1.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먼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먼저 접속해 주세요.

국토부 실거래가조회 바로가기

 

2. 그 다음 상단 메뉴 중 아파트를 클릭해주세요.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가/ 오피스텔 등 원하는 부동산을 선택)

 

3. 왼쪽에 주소 검색창이 나옵니다. 원하는 주소를 정확히 선택해주세요. 

 

4. 그럼 지도에 해당 아파트가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세한 상세정보가 안내됩니다.

 

5. 월별로 전용면적, 거래금악, 건축년도 등이 표시되고, 차트를 누르면 연간 평균 거래가 추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전월세 탭으로 들어가면 보긍즘과 월세 정보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공개대상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자료는 부동산 거래 동향을 보다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는 부동산 거래신고제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취합된 것으로 2006년 1월 이후의 주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전월세 실거래가의 경우는 2011년 1월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및 대법원 등기소에 등록된 확정일자를 토대로 한 주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위 연도를 참고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시지가 확인은 여기서!

아파트 실거래가 외에도 확인해야 하는 지표 중 하나가 공시지가이죠. 이는 부동산과 관련된 재산 보유 시 발생하는 재산세나 양도소득세의 부과기준이 되죠. 이 역시 국토교통부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클릭▼)

 


KB 부동산 시세조회 서비스도 활용해보세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 외에도 국민은행에서 만든 리브부동산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부동산 시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어 이용하는 사람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방법은 아래 이미지 링크에서 살펴보세요.

 

(아래클릭▼)

 

 

<함께 읽으면 좋은글>

내가 받을 수 있는 305개 정부지원금 혜택을 한눈에 조회해주는 정부포털!

 

국가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보조금24 홈페이지 정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보조금24 인데요. 양육수당, 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

sudaldal25.tistory.com

 

흩어진 내 계좌 잔고, 잠자고 있는 내돈을 찾아주는 서비스!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한눈에 확인하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가 소유한 계좌를 한번에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은행, 증권사, 카드사마다 각각 다른 여러 종류의 계좌를 관리하는 일은 쉽

sudaldal25.tistory.com

 

내가 받게 될 미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계산해주는 사이트!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연금제도로 노후 생활,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비해 안정적인 생계 및 복지향상을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꾸준하게 국민연

enelviaje2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