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이 좋아지는 음식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놀랄 만큼 기술이 발전된 시대에 살고 있지만, 정작 인간의 뇌는 점점 퇴화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어렸을 적 외우던 친구들 전화번호도 나이가 드니 한 개도 외우질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은 메모하는 습관이나 독서를 생활함으로써 높일 수 있지만, 매일 먹는 음식으로도 향상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기억력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뇌와 생김새도 비슷한 '호두'

뇌와 생김새까지 비슷한 호두는 실제로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대표적인 음식이에요~ 호두에는 칼슘, 마그네슘, 인,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신경 세포의 파괴를 막아주고 기억력을 높이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만일 호두를 매일 5알씩 10년간 먹었을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뇌세포 활동력이 25%나 증가했다는 연구도 있을 정도인데요. 호두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잼, 파이 등 다양한 음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2. 두뇌 발달에 좋은 생선

생선이 두뇌 발달에 좋다는 이야기는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인데요. 연어, 고등어, 참치같은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과 DH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두뇌를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선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3. 고소한 해바리기씨

어렸을 적 과자로 자주 먹어 익숙하기도 한 해바라기씨는 비타민E가 매우 풍부한 식품입니다. 말린 해바라기씨 1온스에는 비타민E 하루 권장량의 30%에 해당하는 양이 들어 있을 정도인데요. 고소한 맛과 재밌는 식감으로 먹기도 좋은 해바라기씨는 여러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겠죠! 구매를 할 때는 씨앗 색깔이 누렇고 통통한 것, 그리고 모양이 전체적으로 고른 것이 좋다고 해요~

 

 

4. 뇌를 자극하는 레드와인

최근 와인을 즐기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와인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레드와인은 뇌 건강을 향상해주는데 특히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요~  수학 방정식을 푸는 것보다 레드와인을 한 잔 마시는 것이 우리의 뇌를 더 많이 자극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죠! 와인을 마시기 전 향을 음미하는 과정에서부터 뇌세포가 풀가동되며 자극하기를 시작하고, 와인을 마시는 순간 혀의 근육은 물론 수천 개의 신경세포들이 활발하게 움직이게 만듭니다. 정말 와인의 매력은 끝도 없는 것 같네요~

 

 

5. 단기 기억력을 높여주는 다크 초콜릿

수험생분들이 특히 애용하는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쓴맛의 다크 초콜릿인데요. 실제로 두뇌의 노화 방지를 막아주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크 초콜릿을 하루에 1~2개씩 꾸준히 먹으면 단기 기억력을 높이는 데도 좋다고 해요. 카카오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기능을 하고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에는 혈액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살이 찌고 건강도 나빠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