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고용보험가입이력 조회하기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근로자 및 사업자를 위한 여러 민원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고용보험가입이력 조회는 물론 보험가입증명원 발급, 보험료완납증명원 신청, 휴업급여 청구 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가입이력 조회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통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근로자라면 다양한 사유로 고용보험가입이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근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함인데요. 아래 순서를 따라가시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해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고용산재 토탈서비스 바로가기

 

2. 우측 상단의 '개인' 버튼을 클릭한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혹은 카카오, 국민은행, 패스앱 등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3. 메인화면으로 돌아와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로 들어갑니다.

 

4. 보험구분을 '고용'으로 체크하고 조회구분도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아르바이트나 계약직이라면 일용 체크

 

5. 그럼 자격관리 상세이력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사업장을 선택한 후 아래 신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직종 포함여부는 용도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이 아닌 메일전송을 통해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6. 다음 화면에서 증명원출력을 누르면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그밖의 서비스

고용보험가입이력 조회 외에도 대표적인 민원업무 몇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보험가입증명원 발급, 보험료 완납증명원 신청 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메인화면에서 상단메뉴의 증명원 신청/발급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고 이곳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보험가입증명원
- 보험료 완납증명원
- 보험급여지급확인원
- 산재 요양승인/반려여부 확인서
- 고용산재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 신청

 

이밖에도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서는 다양한 민원업무가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 목록이 있으니 이곳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고객상담 ARS 1588-0075로 전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에서 먼저 살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