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실비보험 청구시 중복 될 때 보상받는법

Q. 개인실비보험을 가지고 있어서 이번에 치료를 받고 청구를 했습니다. 그런데 실비보험 중복되었다고 나머지 금액은 다른 보험사에서 청구하라고 하네요.

 

저는 개인으로 실비를 하나만 가입했고, 나머지 실비는 회사 단체보험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청구했던 보험사에 기존에 받았던 건에 대해 실비보험 접수대행 신청서를 함께 작성하여 기존 금액 외에 더 받을 수 있나요?

 

 


목차


    답변

    일반적으로 실비보험은 중복가입이 불가능합니다. 하나의 보험으로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여러 보험사에서 실비를 실비를 보장하는 경우, 해당 보험사들 간에 보장 범위와 금액이 중복되지 않도록 조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여러 보험사에서 중복으로 실비를 청구한 경우 보험사에서는 해당 중복 청구 내역을 확인하고 중복 청구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만 보상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받았던 금액 외에 대해서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마다 실비보험의 보장범위와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로 약관과 정책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중복 청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보험사에 문의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사례에서 1곳 보험에서 전액 보상 받는 것보다 2곳 이상 보험사에서 각각 청구하여 보상받는게 더 나은 결과가 얻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따라서 각각 청구하여 받고 또한 제대로 지급 받게 되는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는 방법

    내가 가입한 보험과 그 보장내역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를 확인하시고 조회해보시고 놓치는것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질병이나 사고 등으로 인해 보험금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럴때 내가 어떤 보험에 들었는지 알아야 보장받을 수 있는지, 범위는 어디까지인지를 알 수 있겠죠. 이를 쉽게 알아보는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