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청 만들기 + 유통기한과 효능까지

안녕하세요:D

 

홈카페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습관적으로 기계를 내려 커피를 타 마시던 시대에서, 이제는 직접 음료를 만들고 예쁜 컵에 담아 즐기는 시대로 변한 것인데요. 이러한 홈카페 열풍은 직접 재료도 사야 하고 손수 만들어야 해서 귀찮아 보이지만, 과정 하나하나가 의미 있고 완성했을 때는 정말 뿌듯하고 힐링이 되는 느낌까지 받을 수 있죠.

 

딸기청은 만들기도 쉽고, 또 맛도 보장된 만큼 누구나 처음 핸드메이드 홈카페를 시작하는 데 가장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지금부터 딸기청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고 딸기청의 유통기한 및 효능까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청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

딸기 10~15개(200g)

설탕 250g

레몬 약간

 

베이킹소다

밀폐 용기

유리 보울

 

딸기청 만드는 방법

 

0. 끓는 물에 밀폐 용기와 뚜껑을 넣고 열탕소독해주세요. 그다음 밖으로 꺼내 충분히 식혀주세요.

(용기가 매우 뜨거우니, 건질때 집게를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1. 딸기의 꼭지를 제거한 후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딸기는 무르기 쉬운 과일이니 상하지 않도록 한 알씩 섬세하게 세척해주세요.)

 

2. 씻은 딸기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딸기를 작은 크기로 잘라주거나, 잘게 부수어주세요.

 

 

4. 유리 보울에 넣은 뒤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때 레몬즙을 조금 넣어주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설탕을 많이 넣으면 딸기청의 유통기한을 조금 더 늘릴 수 있습니다.)

 

5. 밀폐용기에 딸기를 넣은 후, 남은 설탕을 채워줍니다.

 

6. 실온에 두고 설탕이 충분히 녹아 스며드는 것이 보이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7. 냉장고에서 하루~이틀 정도 숙성을 시켜주면 완성!

 

 

딸기청 유통기한

딸기청 만들기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완성한 딸기청의 유통기한 약 2주 정도 됩니다. 되도록이면 빠른 시일 내에 먹는 것이 안전하고 또 맛도 좋겠죠! 그리고 딸기청에 레몬즙을 넣었거나, 설탕을 용기 가득 채워 넣으셨다면 유통기한이 좀 더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러나 너무 오래 지나면 곰팡이가 생기고 상할 수 있으니, 먹기 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딸기청 효능

달달한 맛이 행복한 기분마저 들게 하는 딸기는 생각보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하지만 과일을 간식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많이 먹으면 식사하는 것 이상으로 살이 찔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죠! 그리고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딸기는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도 뛰어납니다. 항산화는 산화를 억제하는 것으로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또한 피부 멜라닌 생성을 저하시켜주는 효과도 있어, 피부의 기미나, 잡티 등을 제거해주는 등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딸기청 만들기에 대해 살펴보고, 함께 알면 좋은 유통기한과 효능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딸기청은 만들기가 정말 간단하면서도 맛까지 보장된 만큼 꼭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만든 딸기청은 탄산수를 넣고 에이드로 만들어 먹거나 우유를 넣어 딸기 라테로도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으니 근사한 홈카페 분위기를 내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