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힌코 뚫는법 (+ 축농증, 비염) 꼭 먹어야하는 음식은?

막힌코 뚫는법 2탄

 

여러 가지 이유로 코가 자주 막히는 분들이 계시죠. 코가 휘어진 비중격만곡증, 혹은 환절기에 특히 심해지는 축농증과 비염 등 다양한데요. 코가 막히면 답답하고 세상 불편해지죠. 그래서 오늘은 막힌코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몇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 특히 좋으니 면역력과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라도 먹으면 좋겠죠!

 

생강

#생강차 #면역력 증진

먼저 코막힘에 좋은 대표 음식, 생강을 꼽을 수 있습니다. 생강 특유의 그 알싸한 맛은 살균 작용을 하는데요. 이를 통해 기침과 가래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코막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생강을 생으로 먹기는 힘들고, 생강차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고 효과도 좋아요~ 무즙이나 배즙을 함께 넣어 먹으면 좋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생강차는 환절기에 특히 좋으니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 자주 마셔주면 정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박하

#박하차 #염증 완화

박하사탕을 먹으면 코가 뻥 뚫리는 느낌이 들곤 하죠. 박하는 실제로 코와 호흡기에 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비강내 염증을 줄여주고 호흡기관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코가 막혀있는 상태나, 축농증, 비염 등을 앓고 있다면 코 점막이 부어있을 가능성이 큰데요. 이때 박하차를 마시면 이를 완화해준다고 해요. 막힌코 뚫는법으로 정말 제격이죠~?

 

도라지

#도라지차 #도라지청 #도라지배즙

건강식으로 알려진 도라지 역시 코막힘에 좋은 음식입니다. 도라지 속에는 비타민, 사포닌, 이눌린 등이 풍부한데 이는 비염이나 호흡기 질환을 앓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라지의 씁쓸한 맛에는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기침이나 가래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돼요! 도라지차, 도라지배즙, 도라지청 등 다양한 형태로 먹을 수 있으니 꾸준하게 챙겨 먹으면 정말 좋겠죠!

출처: menafn.com

작두콩

#작두콩차 #호흡기 질환 #변비

작두콩은 비염에 특히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호흡기 질환에 다방면으로 효과가 좋은 작두콩은 비염 외에도 축농증, 천식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리고 편도염이나 중이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위장을 보호해 소화기관에 좋고, 변비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일반 콩에 비해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키우는 데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코막힘 뚫는법 이 방법들을 시도해보세요

비염이나 감기, 그리고 요즘 같은 환절기에 더욱 기승을 부리는 코막힘.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말 못 할 고통과 일상의 큰 불편함을 가져오는 코막힘을 어떻게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