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feat. 어류콜라겐)

요즘 뉴스와 TV에서 피부 및 건강과 관련된 키워드로 자주 언급이 되는 것이 바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혹은 어류콜라겐이죠. 이름도 긴 이 콜라겐은 정확히 어떤 것일까요? 몸에 좋다고는 하나 어떻게 좋은지 구체적으로 알고 먹어야 마음도 편하고, 제대로 활용도 가능할 텐데요. 지금부터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효능 및 부작용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란?

 

 

체내 필수 성분인 단백질은 개인의 생활습관, 건강상태, 그리고 노화 정도에 따라 그 흡수율이 다릅니다. 이때 전문가들이 섭취를 권장하는 것이 바로 콜라겐이죠. 이 성분은 뼈와 근육의 탄력 및 강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미용 측면에서도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머리카락 영양 개선 등의 도움을 줍니다. 그럼 흔히 알고 있는 콜라겐과 다른 어류콜라겐(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콜라겐 섭취가 우리 몸에 좋은 것은 알지만, 사실 중요한 것은 흡수율이죠. 체내에 제대로 안착되어야 그 효과가 발휘가 될 텐데요. 이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어류에 들어 있는 콜라겐을 말하는데요. 어류콜라겐 혹은 피쉬콜라겐은 동물콜라겐보다 그 흡수율이 수십 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미노산 사슬이 더 짧아 소화 흡수에도 이로운 장점이 있죠.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효능은 앞서 본 것처럼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피부 미용에 좋다는 것이죠. 피부에 수분 공급을 돕고, 탄력을 유지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관절 및 연골을 튼튼히 하는데에도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콜라겐 양이 감소하는데, 이는 여러 관절 질환을 유발하죠.

 

뼈와 근육의 건강은 물론, 관절과 연골 손상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도 유용한 성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심장 기능 개선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이야기됩니다. 심장에서 인체 곳곳으로 혈액을 운반하는 동맥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여러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죠.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부작용

어류콜라겐인 만큼 이와 관련된 알레르기가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힙니다. 물고기나 조개 등에 알레르기 심하다면 부작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섭취 전에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먼저 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한 가지 더 중요한 것은 식약처 인증 여부입니다. 콜라겐은 깆능성 콜라겐과 일반 콜라겐으로 크게 구분합니다. 안정성, 원료 출처, 임상 실험 등 여러 절차를 거치는데, 당연히 이 기준을 통과한 식약처 기능성 인증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에버콜라겐 종류 및 효능과 부작용 필수 체크!

최근 '김사랑콜라겐'으로도 많이 알려진 에버콜라겐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피부와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은 큰 도움이 되지만 그 종류와 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혹시 없는지에 대해서도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