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정기 예금 금리 비교 vs 농협 / 수협 / 새마을금고

저축성예금을 통해 목돈을 만들고 재테크에 나서는 이들이 많은 요즘입니다. 그중 오늘은 우체국 정기예금 및 금리 비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이 알려진 것처럼 우체국에서도 다양한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은행과도 예금 금리 비교를 해보고, 눈 여겨볼만한 상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정기예금

우체국의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데 있어 큰 장점은 역시 안전성이겠죠. 정부기업으로 시중 은행보다 자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고, 은행 파산시에도 전액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리가 높지 않아도 저축 및 안전자금 관리를 위해서도 우체국 정기예금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아래에서 자세한 금리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e-Postbank 정기예금

인기있는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상품 중 하나입니다. 요즘 비대면 가입 상품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 상품 역시 인터넷과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전용상품입니다. 우체국 체크카드 이용실적에 따라서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3년 이하이며, 역시 예금자보호가 되는 것도 장점이죠. 기본이율은 9개월 ~ 1년 미만 만기의 경우 0.6% 이고, 특별우대이율 최고 연 0.3%p 적용됩니다.

 

우체국 매일모아 e적금

이 상품의 특징은 매일저축 및 매주 알림저축 서비스를 이용해 저축 및 목돈 마련을 돕는 디지털 적금이는 것인데요. 가입기간은 6개월 ~ 12개월이고, 이 역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매주알림저축 서비스의 경우는 스마트뱅킹 가입시 제공되는 서비스임을 참고하세요. 기본이율은 1년 만기 시 0.95% 적용되고, 제공조건에 따라 차등이자율 적용으로 최고 연 1.1%p 우대이자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공조건: 우체국 온라인 적금 첫 거래 고객 우대 / 급여이체 고객 우대 / 추천번호 우대 / [매일 자동이체]로 100만 원 달성 우대)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최고

우체국과 신한카드 제휴 적금 상품으로 우대이율 적용과 더불어 신한카드 거래실적에 따라 특별 리워드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고, 우체국 창구 및 온라인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본이율은 0.95%이고, 우대이자율의 제공조건에 따라 최고 연 0.45%p를 우대이자율 적용을 받습니다. (제공조건: 우체국 적금 첫 거래 고객 우대 / 우체국 수시입출식 예금에서 이 적금으로 자동이체를 통해 납입우대 / 우체국 수시입출식 예금에서 신한카드 결제대금 출금실적이 있는 경우)

 

▶ 우체국 인기예금 바로가기

 

농협 정기예금금리 & 수협 정기예금금리

우체국 정기예금금리 외의 다른 은행은 어떨가요? 먼저 농협 정기예금의 경우 0.45%, 수협 정기예금의 경우 0.7%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직접 원하는 은행 홈페이지 혹은 방문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는 것도 중요하니 아래의 사진은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확인법 및 재테크 팁

은행은 지역/지점마다 예금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나죠. 새마을금고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러한 차이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하고, 직접적인 이득으로 돌아오죠. 각 지점별로 차

sudaldal25.tistory.com

 

 

[참고하면 좋은 인기글]

 

CMA통장이란 만드는 방법

재테크와 주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CMA통장을 생각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은행보다 이자율이 높고, 비교적 안전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작은 돈이라

sudaldal25.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10% 할인 / 사용처 /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제대로 활용하면 더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일 텐데요. 선물용으로도 좋고, 명절에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는 등 장점이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