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KB 공시지가 조회

 

 

 

공시지가는 매년 국가에서 조사한 후 산정하는 부동산 가격으로 공정 거래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각종 세금 부과기준에 있어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는 것이 큰데요. 토지, 아파트, 빌라 등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조회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KB 공시지가 서비스도 있으니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글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한도 총정리 -

내집마련을 고민하고 있다면, 그리고 저금리로 대출 이용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디딤돌대출을 자세히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hesignal.co.kr

 


국토부 공시지가 조회

우선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이 간단하니 아래 순서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접속

 

2. 우측에 있는 개별공시지가를 클릭해 들어가주세요.

 

3. 그럼 서울, 경기도 공시지가 등을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원하는 곳을 선택합니다.

 

4. 그리고 검색하고자 하는 주소지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KB 공시지가 조회

다음으로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공시지가 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주소지를 입력해 쉽게 아파트, 빌라, 주택 등의 공시지가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KB 공시지가 사이트 접속

 

 

조회 사이트 안내사항

조회되는 개별공시지가 내용은 공시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즉 공시 이후에 발생되는 토지이동, 지목변경, 분할 등의 내용의 경우는 실제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주택, 토지 등의 부동산 공시지가는 대부분 위의 사이트, 특히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KB 공시지가 조회 및 국토부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년, 2022년 매해 공시지가가 조사되어 발표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위에서 언급한 사이트를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은 부동산 공시가격 콜센터 1644-2828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305개 정부지원금 혜택을 한 곳에서 확인!

 

국가보조금24 홈페이지

국가보조금24 홈페이지 정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보조금24 인데요. 양육수당, 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

sudaldal25.tistory.com

흩어진 내 계좌 잔고, 한눈에 확인해보자!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내계좌한눈에 확인하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가 소유한 계좌를 한번에 모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은행, 증권사, 카드사마다 각각 다른 여러 종류의 계좌를 관리하는 일은 쉽

sudaldal25.tistory.com

주거급여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혜택은?

 

주거급여 수급자혜택 알아보기

주거급여 수급자혜택 알아보기 주거급여는 기초생활제도 중 하나로 주거에 관한 지원비를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만약 대상자 요건에 부합한다면 신청 후 심사를 거쳐 바로 지원을 받을

sudaldal25.tistory.com

청약 32점까지 가점되는 무주택자 확인법!

 

무주택자 기준 확인방법 32점까지 가점!

임대주택, 아파트 청약 등에서 특히 많이 쓰이는 용어가 바로 무주택자입니다. 하지만 그 용어가 조금 헷갈릴 수 있고, 주택 소유 여부, 기간 등에 대해서도 정확히 판단하는게 어렵기도 합니다

sudaldal25.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